새해들어 처음 익절된 종목입니다.
기다림끝에 나온 첫 종목이라 기쁨은 크지만 실현수익금을 보자니 그 기쁨이 반감이 되네요.
전체투자금이 소액인데다 분산투자를 워낙 많이해서 어쩔수 없는 결과인건 알지만, 수익률에 비해 턱없이 낮게 여겨지는 실현수익금을 보니 씁쓸한 맘가지 듭니다.
언젠가는 이런 작은 둘레에서 벗어나서 큰 물에서 놀수 있는날이 오기를 기다리긴 하지만, 아직 내 실력의 한계를 알고있기에 섣불리 큰 물로 나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좀 더, 조금만 더 노력해보자는게 시간이 제법 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처럼 실력이 늘지 않는건 어쩔수 없네요.
그냥 소액으로 즐기며 평생을 이렇게 주식매매 찾다 끝나는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좋은 쪽으로 생각하면 평생을 함께할 좋은 취미거리를 미리 장만하였다이고, 또 다른 한편으론 내가 좀 더 큰 그릇이 되고 싶은 희망은 그냥 희망으로만 크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https://my-life-sky.blogspot.com/2022/01/45.html
주식 성우테크론 매매 차트 - 익절 +45% 수익.
일상.생각,주식,해외선물,가상화페 매매 일지.
my-life-sky.blogspot.com
성우테크론이 +45%의 수익률로 익절 매도되었는데, 첫 매매된 종목이라 그런지 기분이 좋기는 합니다.
기다린 보람이 있을려면 수익률보단 수익금이 더 높았으면 좋았으면 더 좋으련만, 소액으로 분산투자를 하며 공부하고 있는 지금 이것에도 감사해야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익절된 종목이 나왔음에도 보유종목의 평균수익률은 어제보다 더 마이너스되었는지도 모르습니다.
아직 hts 접속을 안해봐서 모르지만, 아마 지수가 받쳐주지 않았다면 그렇게 될 확률이 높아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