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사용하던 스킨을 저번주에 수정이라고 하기엔 뭐하지만 약간 손을 보았는데, 맘에 들지 않아 이번에 새로운 스킨을 바꿔보려 검색을 해보니 무료포 배포된 스킨중에 3가지가 눈에 띄네요.
고래 스킨,한눈에 스킨,미넴 스킨 3가지가 무료 스킨중에 괜찮은 듯 한데, 우선 한눈에 스킨과 미넴 스킨 2종류를 적용하여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기존에 적용한 스킨을 이번에 다른 스킨으로 변경이 방문자의 변동이 있을 수도 있는데, 어느정도 기간을 두고 테스트 해야되는데, 그렇게끼지는 못하고 몇일동안만 지켜보려 합니다.
기존의 사용하던 스킨의 경우 티스토리에 나타는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에서 나타나는 페이지 뷰 수를 비교하면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애드센스 페이지뷰가 적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지낸게 시간이 제법 흘렀는데, 뭔가 잘 못 되어 가고 있는것 같아 이번에 스킨을 변경해 보기 위해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먼저 한눈에 스킨은 seo라던가 속도는 참 빠릅니다.
플러그인도 되도록 적게 쓰고 하니 모바일에서의 테스트도 제법 괘적합니다.
애드센스 코드는 따로 직접 넣어 두었습니다.
한 페이지에 2개의 광고만 달았는데, 그로 인해 느낌상 기존 스킨대비 약간 빨라진 감이 있으나 체감이 될 정도는 아니네요.
그리고 미넴스킨의 경우는 기능이 다른 스킨에 비해 여럿있습니다.
기능이 추가된 만큼 속도면에선 살짝 한눈에 스킨보다는 느린듯 한데, 이걸 컴퓨터에서 테스트한 숫자로는 차이가 날지는 모르나 실제 사용시 이것도 체감이 될 정도는 아닌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 대부분의 기능을 off하고 사용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
미넴스킨의 경우 스킨자체에 로딩이미지가 뜨도록 되어 있는데, 그로인해 지연시간이 있어 찾는 사람이 불편해 할 분도 있을 듯 한데, 애드센스 광고가 페이지 로딩 속도보다 늦다보니 적용하는것도 괜찮아보입니다.
두개의 스킨을 각각의 티스토리에 적용해서 테스트 중인데, 몇일 더 기다려봐야 되겠만 현재 미넴스킨을 사용한 경우 확실히 페이뷰 수가 올랐습니다.
기존 방문자 대비해서도 확실히 페이지 뷰가 올랐습니다.
그러나 페이지뷰 수가 오르긴 했지만 페이지 rpm은 하락헸네요.
즉, 수익면에선 비슷한 듯.
한 눈에 스킨을 적용한 경우는 현재 페이지뷰는 기존 대비 비슷하거나 소폭 하락한 듯 합니다.
이는 기존 광고 3개 넣은걸 2개로 넣어서 그런건지?
자동광고를 적용했지만 스킨변경으로 자동광고는 변경 초기가 잘 나오지 않아서 그런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이 두개의 스킨을 테스트 해 보고 별 차이가 없다면 그냥 적용한 스킨을 각각 사용할 것인데, 그렇지 않다면,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것입니다.
추후에 고래스킨도 적용해 볼 생각인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것 만큼 어느정도 검증이 된 스킨이 아닐까 싶습니다.
8월의 말을 향해 달라가고 있는 지금 날씨가 조금 선선해 지려나 싶었는데, 오히려 기온이 더 올라가는 날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밤 9시가 되어도 기온이 30도를 가리키고 있는데, 여태껏 이런 날씨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태풍의 영향으로 잔뜩 구름이 잔뜩낀 흐린날인데, 습도가 무지높아 더위가 더 심하게 느껴집니다.
물론 태풍을 올라오다 소멸되어 없어져지만 어느정도 구름을 몰고온 모양입니다.
어제인가 새벽엔 생전 처음 이런 천둥은 처음격었는데, 얼마나 천둥소리가 컷는지 그 진동이 침대에까지 느껴졌는데, 아마 살면서 이런 천둥은 처음 격어봅니다.
번개가 번쩍이고 1~3초내에 소리가 들렸으니 근처에서 번개가 치고 있다는 것인데, 정말 소리가 어마무시 했습니다.
그렇게 천둥번개가 치고 난리를 30~40분 하더니만 낮엔 언제그랬냐는 듯이 잠시 푸른 하늘까지 보였으니, 올 여름은 유독 더운데, 이 열기가 언제쯤이면 식을려나 모르겠습니다.